본문 바로가기

자전거

자전거 유압 브레이크에서 소리나는거 해결법


 
 브레이크에서 소리나는 문제 정말 짜증난다.
 해결해도 실상 또 소리 날때 있다.
 비오는날 브레이크에 물이 튀었을때 등등

 그런데도 삑삑 소리가 나고 제동력이 떨어진다면 브레이크 오일이 미세하게 센다는 결론이다. 
 또는 스프레이식 체인 오일이 튀었다던지 등등 원인은 많다.

 일단 내 해결법은 브레이크 패드를 빼서 라이터로 달구었다.
 아마 다른 분들은 한번만 달궈서 검은 그으름만 닦아서 다시 조립해서 사용하셨을 거 같다.

 그래서 소리 안나면 다행이지만 내경우는 그래도 잠시후 또 다시 소리가 났다.
 나중에 알았지만 브레이크 오일이 미세하게 세서 페드에 묻어서 그런거 같다.
 라이터 불로 한번 달구고 검은 그을음을 닦아내고 를 몇차래나 했다. 
 브레이크 오일은 라이터불로 해도 금방 제거가 되지 않는다.

 다음은 디스크 로터 부분을 불로 지져야한다.
 검은 연기나는 부분이 있다면 기름기가 조금이라도 묻어 있는 상태일 가능성이 있다.

 천으로 마지막을 닦았다.

  오~ 완벽해 몇번 브레이크 잡아주니 소리 안나고 제동력도 좋아졌다.

 이런 며칠후 다시 삑삑 소리가 난다.

 패드를 또 빼보니 오일이 묻어 있다.
 브레이크 a/s 보냈다.

 벌써 2번째 보낸다.
 오일이 새는 경우가 참 많은지....
 이번에 어떻게 a/s 되어서 올지 두고봐야겠다